공정한 감사처분 기준 마련 및 감사공무원 역량 강화,‘2024년 감사 권역협의회’ 실시
공정한 감사처분 기준 마련 및 감사공무원 역량 강화,‘2024년 감사 권역협의회’ 실시
  • 박영미 기자
  • 승인 2024.02.22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한 감사처분 기준 마련 및 감사공무원 역량 강화

부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선복)은 지난 21일 인근 권역 5개 교육지원청과 함께 ‘2024년 감사 권역협의회’를 실시했다.

이날 광명교육지원청 별관 3층 소통실에서 개최된 감사 권역협의회에는 6개 지역 감사담당자가 참석하였으며, 네트워크 형성을 통해 감사공무원 역량 강화 방안 및 객관적이고 공정한 감사처분 기준 마련 방안을 논의하였다.

지난 21일 인근 권역 5개 교육지원청과 함께 ‘2024년 감사 권역협의회’를 실시했다

매 분기 진행될 감사 권역협의회는 교직원 인사교류가 많은 인접 지역인 부천, 고양, 광명, 김포, 시흥, 파주교육지원청 소속 감사 담당 공무원으로 구성된다. 권역협의회에서 감사처분 균질화 방안을 논의하여 그동안 인근 지역간의 감사 기준과 관점이 달라 피감기관이 불이익을 받는 일이 없도록, 감사의 공정성 및 신뢰성을 높일 계획이다.

협의회에 참석한 한 신규 감사담당공무원은, “이번 권역협의회 참석을 통해 각 지역 감사담당자들과 소통하고 지식을 공유 할 수 있어서 좋은 기회였으며, 앞으로 협의회를 통해 더 많은 것을 배우고 성장하도록 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선복 부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은 “감사 권역협의회를 통해 감사 운영 개선방안을 마련하고, 감사담당자의 역량을 강화하여 공정하고 신뢰받는 감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