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3월부터 생태하천 해설프로그램 운영
부천시, 3월부터 생태하천 해설프로그램 운영
  • 박영미 기자
  • 승인 2024.02.25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6일부터 접수...어린이집, 유치원, 초·중·고등학교에서 단체로 신청 가능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오는 26일부터 생태하천 해설프로그램의 신청·접수를 받는다.

생태하천 해설프로그램은 부천시 어린이집,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이 전문해설사와 관내 하천을 탐방하며 다양한 체험활동을 하는 사업이다. 시는 아이들이 몸과 마음 모두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생태하천의 동·식물 관찰, 나무와 초화류 알기, 자연물 활용 체험 놀이 등 자연 친화적인 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오는 26일부터 생태하천 해설프로그램의 신청·접수를 받는다

올해 프로그램은 2개월씩 1기(3~4월), 2기(5~6월), 3기(7~8월), 4기(9~10월)로 연중 운영될 예정이다.

예약은 각 기수가 시작되는 달의 전달 마지막 주에 부천시 공공서비스예약 홈페이지(https://reserv.bucheon.go.kr)를 통하여 어린이집(유아), 유치원, 초·중·고등학교에서 단체로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김천기 부천시 생태하천과장은 “그동안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기관들의 만족도가 높아 해마다 이용자 수가 증가하고 있다”며 “아이들이 자연을 놀이터 삼아 활동함으로써 정서가 안정되고 환경 감수성도 커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