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상반기 부천시민대학 프로그램 학습자 모집
2024년 상반기 부천시민대학 프로그램 학습자 모집
  • 박영미 기자
  • 승인 2024.03.04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품격 인문·교양 프로그램 운영…오는 3월 11일부터 접수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오는 3월 11일부터 ‘2024년 상반기 부천시민대학’ 프로그램 학습자를 선착순 모집한다.

부천시민대학은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대학 수준의 평생학습 프로그램으로, 부천시민의 기본소양과 시민역량 향상을 위해 부천시평생학습센터에서 운영한다.

이번 상반기 부천시민대학은 오는 4월 2일부터 6월 4일까지 운영하며, 3개 시민학습원(부천·송내·고강시민학습원)에서 정규강좌, 월례특강, 토요인문특강 등 총 6개의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2024 상반기 부천시민대학 프로그램 안내문
2024 상반기 부천시민대학 프로그램 안내문

먼저 고강시민학습원(오정구)에서는 ‘한시 사계(漢詩 四季)’와 ‘우리 안의 악, 우리 안의 선-칸트의 악에 관한 이론’ 등 2개 과정을 개설한다.

또 부천시민학습원(원미구)에서는 ‘건강하게 잘 사는 법’과 ‘내 몸을 살리는 동의보감 요가’을 준비했으며, 송내시민학습원(소사구)에서는 ‘한비자-불신의 시대를 돌파하는 힘’과 ‘목민심서 속 이야기’ 강의를 마련했다.

수강을 희망하는 시민은 오는 3월 11일부터 25일까지 부천시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 (learning.bucheon.g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교육비는 무료이나 교재비나 재료비 등은 학습자가 부담해야 한다.

그 외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평생학습센터 블로그(https://blog.naver.com/justly68)를 확인하거나 전화(032-625-8476)로 문의하면 된다.

공희정 부천시 평생교육과장은 “올해 상반기 부천시민대학은 건강과 웰빙, 평화와 정의라는 콘셉트로 구성했다”며 “시민의식을 높이고 삶의 지혜를 풍요롭게 하는 고품격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