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고리울청춘농장 힐링텃밭 참여단체 모집
부천시, 고리울청춘농장 힐링텃밭 참여단체 모집
  • 박영미 기자
  • 승인 2024.03.13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도시텃밭 공동체 대상 도시농업 및 치유농업 체험공간 지원 시범운영

부천시는 ‘고리울청춘농장 커뮤니티 힐링텃밭’ 참여단체를 오는 3월 18일부터 22일까지 신청받는다.

‘고리울청춘농장 커뮤니티 힐링텃밭’은 지역 내 유휴공간을 커뮤니티 텃밭으로 조성해 시민들이 생산적 여가 활동으로 건강한 삶을 누리고, 이웃과 상생하는 공동체 문화를 형성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추진됐다.

    ※ 고리울청춘농장 커뮤니티 힐링텃밭

2023년 국비 도시농업공간 조성사업으로 조성됐으며, 관내 도시텃밭 공동체를 대상으로 도시·치유농업 체험 공간을 지원하는 시범 사업이다.

커뮤니티 힐링 텃밭에는 53구획의 틀밭과 퍼머컬쳐가든, 허브가든, 생태연못 등이 조성돼 있다.

시는 10인 이상의 도시텃밭 공동체 5개를 선정해 운영할 계획이다.

선정된 단체에는 인원수에 맞게 틀밭을 제공하고 도시텃밭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허브 가꾸기, 천연염색, 텃밭미식, 돌담 쌓기 등 동아리 활동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 홈페이지 ‘도시농업한마당’ 새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여 신청은 온라인(이메일: aura209@korea.kr)으로 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고리울청춘농장 커뮤니티 힐링텃밭 시범운영으로 도시텃밭의 새로운 모델을 적용해 공동체가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텃밭에서 다양한 치유농업 프로그램을 진행해 시민들의 활력소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청 도시농업과(032-625-278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