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부천 일자리센터 ·청년리더샵# 3월 유튜브 공개 임박
부천시, 부천 일자리센터 ·청년리더샵# 3월 유튜브 공개 임박
  • 박영미 기자
  • 승인 2024.03.20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 일자리센터·청년리더#, 부천시 일자리정책, 오늘의 기업(영천정밀편) 소개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7일 구인 기업에 대한 구체적 정보와 시의 각종 지원 시책 등을 담은 ‘오늘의 기업’ 유튜브 콘텐츠를 촬영을 개시했다.

부천청년리더#에서 진행된 이날 촬영은 일자리정책과장, 부천 일자리센터·청년리더#센터장, ㈜영천정밀 관계자 등 약 20명이 참여해 ‘오늘의 기업 ㈜영천정밀편’을 주제로 기업소개 및 채용 인재상 등을 주제로 약 4시간 동안 진행됐다.

유튜브 콘텐츠 촬영 장면
유튜브 콘텐츠 촬영 장면

이날 소개된 ㈜영천정밀은 춘의역에 인접해 정밀제품의 의료기기, 화장품 용기, 주사기 용품의 제품 코어를 가공하는 회사다. 기술인들이 은퇴 후에도 자신의 노하우를 활용할 수 있는 기업을 만들고자 기업가치를 의사소통·상호존중·성장에 두고 직원들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열린 마인드를 가진 기업이다.

특히, ㈜영천정밀은 대표가 현재에 머무르지 않고 계속 공부하고 성장해야 구성원들도 성장해서 올라갈 수 있다는 신념을 가지고, 직원들의 자기계발을 위해 역량강화 교육 참여 권장, 매월 일정 금액 도서 구매비로 사용 등 직원 복지를 위해 앞장서는 젊은 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촬영 막바지에는 부천 일자리센터·청년리더#과 ㈜영천정밀 기업이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업과 부천시 간 일자리창출과 고용 극대화를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유튜브 영상은 ‘부천일자리센터·청년리더#’ 채널에서 3월 20일에 공개될 예정이다.

이날 촬영에 참여한 ㈜영천정밀 관계자는 “이번 촬영을 통해 우리 기업을 적극적으로 알리는 기회가 됐다. 기업이 앞장서서 한국을 지탱하는 제조업의 기술력이 도태되지 않는 지속 가능한 회사를 만들어야 한다”며 “우리 기업이 선두에 서서 기술을 배우려는 젊은 인재를 성장시키고 나아가 우리나라의 기술경쟁력이 함께 높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참여자 단체 기념촬영
참여자 단체 기념촬영

조용익 부천시장은 “앞으로 부천 일자리센터 구인 기업 데이터를 기반으로 ‘기업이 주인공’인 콘텐츠 제작해 기업 소개를 진행할 계획”이라며 “이번 기업 소개를 시작으로 다양한 홍보 채널 운영을 통한 구직자의 구인 콘텐츠 접근성이 향상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