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도시공사 주민참여 예산제 주민심사 위원모집 주민제안 예산사업 공모
부천도시공사 주민참여 예산제 주민심사 위원모집 주민제안 예산사업 공모
  • 윤홍철 기자
  • 승인 2019.07.13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도시공사(사장 김동호)가 ‘주민참여예산제’를 운영
산부천도시공사 주민참여예산 공모(C)코리아일보
산부천도시공사 주민참여예산 공모(C)코리아일보

부천도시공사(사장 김동호)가 ‘주민참여예산제’를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주민참여예산제는 예산편성 과정에 주민이 직접 참여하여 재정 민주주의와 예산편성의 투명성, 공정성을 높이기 위한 제도이다.

7월 부터 부천시민 대상으로 실시되는 이번 주민참여예산제는 ‘주민참여 예산제 주민심사 위원(7월 19일까지 모집)’과 ‘주민제안 예산사업 공모(8월 2일까지 공모)’ 두 분야로 나누어 진행된다.

주민참여예산제 심사 위원은 주민참여 예산제와 관련한 사업을 심사하고 운영하는 등 기본 계획 수립에 참여하게 된다.

주민제안 공모 내용으로는 교통시설 주차시설, 체육시설, 재난안전 등 부천도시공사 사업 전 분야이며 자세한 내용은 부천도시공사 홈페이지(www.best.or.kr) 또는 032-340-0725로 문의하면 된다.

신청을 원하는 부천시민 또는 부천도시공사 시설이용고객은 부천도시공사 홈페이지 주민참여예산제 게시판 또는 우편․방문․Fax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공사는 주민이 제안한 사업과 설문조사를 통해 접수한 내용을 관련부서 의견과 주민으로 구성한 위원회 심사를 통해 ‘2020년도 예산’에 적극 반영한다는 방침이다.

김동호 사장은 “주민참여예산제는 지방분권의 핵심인 재정 민주주의 이념을 실현함에 있어 주민들이 예산 사업에 직접 참여 기회를 보장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라며, “부천시 주민이라면 누구라도 참여가 가능한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