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초등영어센터 이용자 만족도 높아…올해 순회 수업 대상 확대
부천시 초등영어센터 이용자 만족도 높아…올해 순회 수업 대상 확대
  • 박영미 기자
  • 승인 2024.04.05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부터 모든 초등학교 대상으로 ‘원어민 순회 수업’ 확대

원어민과 자연스러운 의사소통 통해 영어에 대한 흥미·자신감 높여

2008년부터 운영해온 부천시 초등영어센터가 학생과 학부모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초등영어센터는 초등학생들에게 균등한 영어 교육 기회를 제공해 교육격차를 완화하고 학생 수준에 맞는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정규수업, 순회 수업, 방과 후 영어수업, 방학 캠프, 영어독서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겨울방학캠프에서 ‘겨울’에 대한 주제로 영어 말하기 수업을 하고 있다
겨울방학캠프에서 ‘겨울’에 대한 주제로 영어 말하기 수업을 하고 있다

부천시에 따르면 2023년 영어프로그램에 대한 만족도 조사에서 94.2.%가 긍정적으로 답했으며 방과 후 영어수업의 경우 사교육비 경감에 도움이 된다는 답변이 95.8%를 차지했다.

초등영어센터에는 4개 거점 학교(부천중앙초, 상원초, 솔안초, 부천대명초)를 중심으로 인근 초등학교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다.

부천중앙초등학교 초등영어센터
부천중앙초등학교 초등영어센터

모든 수업은 원어민 강사와 한국인 강사가 함께하며 교과과정과 연계한 영어 회화 수업뿐만 아니라 스포츠, 음악, 요리 등의 다양한 영어 체험학습 수업을 진행해 학생들이 쉽고 재미있게 영어를 배울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뒀다.

특히, 올해는 5학년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순회 수업’을 일부 신청 학교에서 부천시 모든 초등학교로 대상을 확대하고, 매주 금요일 학급당 2시간씩 ‘원어민과 함께하는 세계 문화 체험’ 수업을 진행해 더 많은 학생에게 원어민과 소통하는 기회를 제공하기로 했다.

방과 후 영어수업에서 파닉스 수업을 하고 있다
방과 후 영어수업에서 파닉스 수업을 하고 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초등영어센터는 학부모들의 사교육비 부담을 줄이고 원어민과 자연스럽게 소통하는 환경을 조성해 아이들의 학습효과가 높다. 앞으로도 참여 학생들의 영어 실력을 향상하는 동시에 글로벌 역량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