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교육지원청, 교사 맞춤형 연수를 통해 책임교육 실현
부천교육지원청, 교사 맞춤형 연수를 통해 책임교육 실현
  • 박영미 기자
  • 승인 2024.04.06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교사를 대상으로 이주배경학생 이해와 지도 역량을 신장할 수 있는 기회 마련

이주배경학생(다문화학생)의 세계시민으로서의 성장 지원 도모

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선복)은 지난 4월 4일 솔안초등학교 드림홀에서 부천 관내 각급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동아대학교 오성배 교수의 강의로 이주배경학생(다문화학생) 맞춤형 교육을 위한 교사 다문화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주배경학생(다문화학생) 맞춤형 교육을 위한 교사 다문화 역량 강화 연수실시

이번 교사 다문화 역량 강화 연수는 부천에서 국내 출생, 중도 입국, 외국인 가정 이주배경학생(다문화학생)이 최근 증가하고 있어 2024학년도를 시작하는 시점에 맞춰 학교급별 다문화가정 자녀 맞춤형 지원 방안 등을 함께 점검할 수 있는 교사의 다문화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되었다.

연수에 참석한 초등교사는 “다문화 교육은 학교 및 지역 유관기관과의 소통이 충분하게 이루어져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으며, 이주배경학생(다문화학생)이 학교를 진입하는 순간부터 다름을 인정하고 존중하는 다문화적 가치와 태도를 가진 학생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사의 역할이 중요하다는 것을 느꼈다.”고 전했다.

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 김선복 교육장은 “부천의 이주배경학생(다문화학생)유형에 맞는 맞춤형 교육으로 학교와 학교 밖 시설에서 함께 다문화 학생 교육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