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아트벙커B39, 버티컬 댄스로 시선 집중
부천아트벙커B39, 버티컬 댄스로 시선 집중
  • 박영미 기자
  • 승인 2024.04.10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시 '흔적의 프랙탈' 연계 퍼포먼스로 버티컬 댄스 선보여

부천에서 만난 화려한 문화공연에 관객 200여 명 뜨거운 관심

부천에서 전시 '흔적의 프랙탈'과 연계 퍼포먼스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부천문화재단(이하 재단)은 재단에서 운영하는 부천아트벙커(이하 B39)에서 지난 3월 8일부터 3월 31일까지 설치 작가 오순미와 버티컬댄스팀 써드네이처(Project 3N)의 협업 프로젝트 전시 '흔적의 프랙탈(Trace Fractal)'을 개최했다.

전시 ‘흔적의 프랙탈’ 연계 퍼포먼스인 버티컬댄스 아티스트 써드네이처(Project 3N)의 공연
전시 ‘흔적의 프랙탈’ 연계 퍼포먼스인 버티컬댄스 아티스트 써드네이처(Project 3N)의 공연의 한 장면

B39는 옛 쓰레기 소각장에서 복합문화공간이라는 과거와 현재의 기억을 담은 공간이다. 이번 전시는 협업 프로젝트로 미디어, 디지털 아트 등의 장르와 실험적인 협업을 통해 공연의 범주로 확장되었다.

전시 연계 공연인 버티컬 댄스는 이번 전시의 피날레 퍼포먼스로 진행되었다. 뉴미디어 설치 작가인 오순미와 고층빌딩의 외벽이나 암벽에서 현대무용을 펼치는 버티컬 댄스 아티스트 써드네이처(Project 3N)의 협업으로 이루어졌다.

과거 쓰레기가 저장되던 39m 벙커 벽면을 활용한 장소 특정적 공연으로 무용수들이 만들어 낸 무중력 댄스가 장관을 이루었다. 뉴미디어 예술에 관심이 있는 예술가와 관람객 200여 명이 찾아 성황리에 마무리되며 커튼콜에서 큰 박수갈채가 쏟아졌다.

이어 B39는 오는 4월 12일부터 미디어 아티스트 변지훈, 한재석이 참여하는 벙커프로젝트 결과 보고전 '노래하는 포말, 호흡하는 고요'를 개최한다. 5월에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벙커스데이’ 공연과 체험도 진행될 예정이다.

B39에서 진행하는 전시와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B39 누리집(artbunkerb39.org)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B39는 매주 월요일, 공휴일 휴관이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