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중흥초등학교, AI시대 질문법으로 미래 교육 비전 제시
부천 중흥초등학교, AI시대 질문법으로 미래 교육 비전 제시
  • 박영미 기자
  • 승인 2024.04.16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흥초 생성형 인공지능 시대, 질문의 중요성 특강 진행-

중흥초 교수초청 특강을 통해 교사들에게 미래 교육 방향성 제시

지난 4월 15일, 중흥초등학교에서는 명지대학교 김지연 교수의 '생성형 인공지능 시대, 질문의 중요성'에 대한 특별 강연이 열렸다. 이번 강연은 중흥초 교사 40명과 타학교 희망교사 10명 등 총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미래 교육의 방향성과 교사들의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고 진행되었다.

중흥초 특강 사진
중흥초등학교 특강 사진

김지연 교수는 생성형 인공지능이 우리 삶에 미치는 영향과 이를 교육에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교사들이 가져야 할 질문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하였다. 특히, 창의적이고 비판적인 사고를 유도하는 질문 기법에 대한 심도 있는 설명과 사례 공유를 통해 참석한 교사들에게 실질적인 영감을 주었다.

참석한 교사들은 이번 특강을 통해 생성형 인공지능 시대에 필요한 미래 역량 강화와 학생들의 창의적 사고유도를 위한 질문 기술의 중요성을 깊이 인식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한 참여 교사는 “이번 강연이 질문을 통해 학생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생각의 폭을 넓히는 방법에 대해 새로운 관점을 제공해주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또 다른 교사는 “생성형 인공지능 기술의 발전이 교육 방법에도 혁신을 가져올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하게 되었고, 앞으로의 수업에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번 특강은 미래 사회를 대비하는 교육자들에게 질문을 통한 학습 방법의 중요성을 재조명하고, 이를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론을 제공함으로써 교육 현장에 새로운 변화의 바람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중흥초등학교는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특강 나눔을 통해 교육 현장의 질적 향상과 미래 세대 교육의 발전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