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교육지원청, ‘2024년 학교주도형 종합감사 운영 대상교 연수’ 개최
부천교육지원청, ‘2024년 학교주도형 종합감사 운영 대상교 연수’ 개최
  • 박영미 기자
  • 승인 2024.04.16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율적 업무개선에 대한 이해와 공감으로 열린 감사 문화 조성

학교주도형 종합감사의 공정성과 신뢰성 확보를 위한 업무 역량 강화

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선복)은 4월 16일부터 4월 18일까지 3일 간 1층 소담방에서 초·중·고등학교 급별 교감과 교육행정실장, 업무담당자 등을 대상으로 ‘2024년 학교주도형 종합감사 운영 대상교 연수’를 개최한다.

학교주도형 종합감사 운영 대상교 연수 사진
학교주도형 종합감사 운영 대상교 연수 사진

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은 부천 관내 2024년 학교 종합감사 대상교 43개교 중 13개교를 학교주도형 종합감사 대상교로 선정하고 원활한 감사 운영을 위해 연수를 마련한 것이며, 특히 이번 연수는 학교 현장 맞춤형 감사 컨설팅을 병행함으로써 학교 담당자의 업무 역량을 강화하여 보다 투명하고 실효성 있는 감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연수 운영은 △ 1차시 학교주도형 종합감사 운영 개요 및 단계별 운영사항 안내 △ 2차시 감사 주요 지적사례 공유 및 학교 취약 분야 컨설팅 △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하며, 2024년 현장 맞춤형 감사 컨설팅단이 교무학사 및 일반행정 분야별로 집중 컨설팅을 실시할 예정이다.

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 김선복 교육장은 “예방과 개선 중심의 감사 기능을 구현하여 학교 운영의 자율성 및 책무성 강화에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하며 “학교 현장을 지원하는 예방적 감사 활동 확대를 통해 청렴하고 신뢰받는 교육환경을 조성하는 데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