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65세 어르신 가까운 병원에서 무료 폐렴구균 예방접종
인천시, 65세 어르신 가까운 병원에서 무료 폐렴구균 예방접종
  • 임광안 기자
  • 승인 2020.07.01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5세 어르신 폐렴구균 예방접종을 12월까지 민간 병·의원으로 확대 시행
어르신 폐렴구균 국가예방접종 지원 사업 홍보자료
어르신 폐렴구균 국가예방접종 지원 사업 홍보자료

인천시는 보건소에서만 접종하던 65세 어르신 폐렴구균 예방접종을 12월까지 민간 병·의원으로 확대 시행한다고 밝혔다.

폐렴구균은 국내 사망원인 중 3위 (10만 명당 45.4%, 2018년 기준)이며, 특히, 65세 이상 어르신이 폐렴구균에 감염돼 균혈증, 뇌수막염으로 진행 될 경우 사망률이 60~80%에 이를 정도로 치명적이다.

이에 어르신의 건강보호와 코로나19에 의한 중증 폐렴 예방위해 지정된 민간위탁의료기관(병·의원)을 통해 어르신 예방접종을 진행하고 있다. 65세 이상 어르신 중 폐렴구균 예방접종을 한 번도 접종하지 않은 어르신들은 12월말까지 주소지에 관계없이 신분증을 지참해 가까운 민간 병·의원(지정 의료기관) 및 보건소에서 무료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다.

지정 의료기관은 보건소 홈페이지 및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안전한 예방접종을 위해 병·의원 방문 전 사전예약으로 방문 시간을 정하고, 예약된 시간에 맞추어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의료기관을 방문해야 한다.

김혜경 보건의료정책과장은 지정 의료기관들도 사전예약 접수, 예방접종 장소와 진료실 분리, 의료기관 입구에 손 소독제 비치 등의 안전 수칙을 준수할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