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종교 소모임 개최 교회에 집합금지 행정명령
부천시, 종교 소모임 개최 교회에 집합금지 행정명령
  • 임광안 기자
  • 승인 2020.08.20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시는 경기도에서 발동한 종교시설 집합제한 행정명령에도 불구하고 종교 소모임 개최한 교회 대상 8월 19일 집합금지 명령
부천시청 (C)코리아일보
부천시청 (C)코리아일보

부천시는 경기도에서 발동한 종교시설 집합제한 행정명령에도 불구하고 종교 소모임 개최한 교회를 대상으로 8월 19일 집합금지 명령을 내렸다.

경기도는 지난 15일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한 종교시설 집합제한 행정명령을 발동했으나, 해당 교회는 지난 17일부터 18일까지 이틀에 걸쳐 교회 내부에서 종교 소모임을 개최했다. 이 소모임에는 부천시 거주 청소년 및 성인 등 27명이 참석한 것으로 파악됐다.

교회 측은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청소년에게 건전한 종교생활을 전파하고자 실시한 소모임의 일종”이었다며 “마스크 착용, 발열 체크, 명부 작성 등 방역 조치했으며 식사 제공도 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부천시는 교회 측이 현장에서 바로 해산명령을 통해 소모임을 조기 종료했지만, 경기도에서 시행한 종교시설 집합 제한 행정명령을 위반한 것은 분명하다며 예고한 대로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제49조에 의해 집합금지 처분을 한다고 밝혔다.

또한 집합제한 행정명령 위반에 따른 고발 조치는 소모임 조기 종료와 방역당국에 협조한 사실을 감안해 보류할 계획이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현재 수도권 중심으로 잇따른 코로나19 집단 감염으로 우려해왔던 제2차 대유행이 현실화될 수 있는 매우 위중한 상황에 놓여있다”며, “이번 집합금지 처분을 받은 교회뿐만 아니라 모든 종교시설에서는 하루빨리 상황을 안정화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하여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