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청년정신건강 인식개선 캘리그라피 공모전 개최
부천시, 청년정신건강 인식개선 캘리그라피 공모전 개최
  • 박영미 기자
  • 승인 2021.05.13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시와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6월 1일부터 7월 23일까지 청년정신건강 인식개선 캘리그라피 공모전 개최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정신증에 대한 청년들의 관심과 공감대를 형성하여 사회적 인식개선을 도모
청년정신건강 인식개선 캘리그라피 공모전 안내문
청년정신건강 인식개선 캘리그라피 공모전 안내문

부천시와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6월 1일부터 7월 23일까지 7주간 청년정신건강 인식개선 캘리그라피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는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정신증에 대한 청년들의 관심과 공감대를 형성하여 사회적 인식개선을 도모하기 위함이다.

작품 주제는 ▲정신증에 대한 차별과 편견을 해소할 수 있는 메시지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관심을 촉구하는 메시지 ▲심리, 정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 ▲내 마음을 응원하는 메시지로, A4 사이즈(210*297mm) 이하 용지에 작성하면 된다.

만 19세부터 34세 부천시민(부천시 소재 학생 및 직장인 포함)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http://www.bucheonlove.co.kr)에서 응모신청서와 개인정보이용동의서를 내려받아 작성하면 된다.

완성된 작품은 직접 방문 혹은 우편(부천시 성오로 172, 오정어울마당 3층)으로 제출하거나, 원본을 스캔하여 이메일(bucheonlove@hanmail.net) 또는 팩스(032-654-4028)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단, 스캔 시 JPG, JPEG, PDF 파일로 제출하며 해상도 300dpi 이상 준수)

이후 심사를 거쳐 대상 1작품, 최우수상 1작품, 우수상 3작품, 입선 5작품 등 총 10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될 예정이다. 이는 8월 27일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수상자에게는 부상이 함께 주어진다.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김신겸 센터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정신건강에 대한 인식개선 및 조기정신증에 대한 청년들의 관심을 촉구할 수 있는 소중한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032-654-4024, 내선번호 683)로 전화하여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