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일·쉼지원센터에서 동료와 함께 힐링하세요
부천시 일·쉼지원센터에서 동료와 함께 힐링하세요
  • 박영미 기자
  • 승인 2023.02.22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스형 회복 프로그램 ‘따뜻한 돌봄’ 참가자 모집

부천시 일·쉼지원센터(이하 일쉼센터)에서 2023년 감정노동자 치유회복을 위한 코스형 회복 프로그램(‘따뜻한 돌봄’) 참가자를 모집한다.

코스형 회복 프로그램 ‘따뜻한 돌봄’ 단체 신청자 모집 포스터

코스형 회복 프로그램 ‘따뜻한 돌봄’은 감정노동자의 몸과 마음 치유 회복을 위한 단체 프로그램으로 회복 테라피와 센터 회복공간(웰빙룸, 힐링룸) 이용, 동료와 차담회 등으로 구성된 코스형 프로그램이다.

코스 1. ‘회복 테라피’는 수요자 맞춤 선택형 체험 프로그램으로 싱잉볼 명상, 원예, 컬러 테라피, SNPE 바른자세 척추운동, 건강관리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코스 2. ‘스스로 돌봄’은 센터 내 회복공간(웰빙룸, 힐링룸)을 자율 이용하며 심리적 휴식과 이완을 할 수 있다. 더불어 일쉼에서 제공하는 ‘티 테라피’로 동료와 차담회를 즐길 수 있다.

신청 대상은 부천에 거주하거나 재직하는 감정노동자 단체로 최소 8인 이상 15인 내외로 신청 가능하다.(참가비 1인당 1만원) 운영 요일은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12시, 목요일 14시~16시, 19~21시이며 세부 일정 및 내용 등은 사전 협의에 의해 조율 가능하다.

일쉼센터는 이밖에도 감정노동자의 신체적 회복과 심리적 안정을 지원하기 위한 회복공간(웰빙룸, 힐링룸)을 상시 운영중이다.

부천시 일·쉼지원센터 내부 모습
부천시 일·쉼지원센터 내부 모습

웰빙룸은 세라젬, 황토온열침대, 손마사지, 족욕기 등을 이용하여 휴식하는 공간, 힐링룸은 편백향을 맡으며 건식 찜질을 할 수 있는 공간이다. 이 두 공간은 화~토요일 타임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자세한 운영시간, 이용 방법 등은 일쉼센터의 블로그를 참조하면 된다. 이용료는 각 실 1회 3천원, 4회 1만원으로 부천시 운영 조례에 따른다.

□ 코스형 회복 프로그램 신청 : https://naver.me/5vYcz3Q0

□ 센터 블로그 : https://blog.naver.com/ilshim_center

□ 센터 블로그 : QR코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