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Wee센터 주관 지역사회 연계기관 협의회 개최
부천 Wee센터 주관 지역사회 연계기관 협의회 개최
  • 김형자 기자
  • 승인 2019.04.18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기 청소년 지원을 위해 힘을 합쳐요
4월 17일, 부천 Wee센터 주관 지역사회 연계기관 협의회 개최
관내 행정복지센터 담당자 및 연계기관 종사자와 전문상담인력 120여명 참석
위기 청소년들에게 다각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논의 진행
부천 Wee센터 지역사회 연계기관 협의회 개최
부천 Wee센터 지역사회 연계기관 협의회 개최

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교육장 맹성호) Wee센터는 4월 17일 청내 청백마루홀에서 지역사회 연계기관 협의를 개최했다.

위기 청소년 지원을 위한 상호 네트워크 형성을 위해 마련된 본 협의회에는 관내 의료, 상담 및 예술치료, 복지기관 종사자와 행정복지센터 직원 및 학교 전문상담인력 120여명이 참석하였다.

특히 올해는 협의회 대상을 행정복지센터까지 확대하여 위기 청소년 지원 방안에 대해 심도 깊은 논의가 이루어졌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각 기관별로 주요 사업과 운영사례를 소개하고 질의에 응답하는 시간을 가져 학교 상담인력들이 지역사회 자원을 폭넓게 이해할 수 있었다. 또한 유관기관 간에도 운영프로그램을 공유하고 연계 활성화 방안에 대한 논의를 통해 위기개입의 효과성을 높였다. 학교와 기관이 위기 학생 지원을 위한 협력의 필요성에 뜻을 같이 한 시간이었다.

협의회에 참석한 한 전문상담교사는 “매년 열리는 협의회를 통해 새로운 사업을 확인하고 바뀐 업무 담당자들과 인사를 나눌 수 있어서 도움이 된다. 연계기관이 정리된 책자도 받아서 필요할 때 활용하기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청소년 관련 유관기관과 학교와의 연계 및 소통을 지원하고, 추가적으로 도움이 될 기관을 발굴하여 위기 학생의 문제를 조기에 발견하고 필요한 서비스를 신속히 제공할 수 있도록 연계시스템을 더욱 탄탄히 구축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