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형근 경기도의회 의원, '경기도 침수 방지시설 설치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상임위 통과
문형근 경기도의회 의원, '경기도 침수 방지시설 설치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상임위 통과
  • 코리아일보
  • 승인 2023.03.22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상이변에 대응하기 위한 탄소중립 실현과 사회기반시설 안전 강화를 위한 경기도 차원의 노력 필요”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문형근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양3)이 대표 발의한 '경기도 침수 방지시설 설치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지난 20일 제367회 임시회 제1차 안전행정위원회 상임위 심사를 통과했다.

문형근 경기도의회 의원
문형근 경기도의회 의원

문형근 의원이 대표 발의한 '경기도 침수 방지시설 설치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은 빈번하게 발생하는 풍수해로 인한 피해로부터 도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침수 방지시설 설치 지원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했다.

문형근 의원은 조례 제안 설명을 통해 최근 5년간 풍수해로 인해 인명피해가 17명, 재산피해가 약 3천억원에 달한다고 밝히며, 침수 방지시설 설치를 적극 지원해 도민의 안전을 보호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해 달라고 요청했다.

조례 통과 직후 문 의원은 “기상이변으로 인해 풍수해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어 당장 올해도 풍수해 피해가 우려된다”고 언급하며, “올해부터 침수 방지시설 설치를 지원할 수 있도록 추경에 지원 예산이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기상이변에 대응하기 위해 탄소중립 실현과 도로ㆍ교량ㆍ제방ㆍ방파제 등 사회기반시설의 안전 강화를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며 경기도 차원의 노력을 촉구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