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도시공사, ITS 우수성 알린다... 연간 운영보고서 발간
부천도시공사, ITS 우수성 알린다... 연간 운영보고서 발간
  • 박영미 기자
  • 승인 2023.04.14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시교통정보센터에서 2022년도 지능형교통체계(ITS) 연간 운영보고서를 발간했다

부천도시공사(사장 원명희)의 부천시교통정보센터에서 2022년도 지능형교통체계(ITS) 연간 운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지난 13일 밝혔다.

2022년도 부천시 지능형교통체계(ITS) 운영보고서 표지

이번 보고서에는 ▲지능형교통체계 시스템 운영현황 및 구축 ▲부천시 교통데이터 통계 ▲ 2022년도 주요업무 추진실적 등 최근 1년간 교통정보센터의 주요 업무 실적 등이 담겼다.

특히 부천시 주요 50개 교차로와 29개 도로축에 대한 교통량 및 통행속도 분석을 통한 교통 통계자료를 수록해 경찰서 등 유관기관의 교통정책 수립의 기초 자료로 활용되도록 했다.

더불어 15년간의 ITS 운영 노하우를 세계에 알린 ITS 세계총회 및 스마트시티 엑스포 월드 콩그레스 참가와 부천시민의 쾌적한 생활 환경 조성을 위한 스마트 미세먼지 클린존 수탁 등의 신규 사업 운영까지 지난해 부천시교통정보센터의 우수성을 상세하게 기록했다고 공사 측은 밝혔다.

이 밖에도 타지자체 ITS구축사업과 버스정보시스템 운영, 주차서비스 이용편의를 위한 주차포털 개선 등이 수록되었으며 보고서는 도내 주요 인접 시 및 유관기간에 전달해 주요 성과를 공유할 예정이다.

원명희 공사 사장은 “이번 보고서 발간을 통해 지속적으로 교통 빅데이터를 활용한 교통정책 수립을 지원하여 부천시 교통편익를 증진시켜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