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규제개선 기업·시민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부천시, ‘규제개선 기업·시민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박영미 기자
  • 승인 2023.06.05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시민이 실감하는 규제개선 아이디어 공모

6월 22일까지 공모기간 연장 접수…총상금 160만 원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다양하고 참신한 규제개선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기업·시민이 실감하는 규제개혁을 추진하고자 ‘2023년 규제개선 기업·시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천시 규제개선 기업·시민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기간연장)
부천시 규제개선 기업·시민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기간연장)

더욱 많은 기업·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공모기간을 15일 연장하여 오는 6월 22일까지 규제개선 아이디어를 접수한다. (공모기간) 5. 24. 00시 ~ 6. 22. 24시 (30일간)

모든 분야의 규제개선 아이디어를 주제로 기업·단체·개인 등 지역 무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특히 기업의 경영활동 제약 해소, 소상공인 생업여건 개선, 신산업 분야 규제 합리화, 취업·일자리 분야 규제개선 아이디어를 중점 발굴할 계획이다.

제출서식은 부천시 홈페이지(새소식) 및 국민신문고(국민제안 > 공모제안)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제안내용을 작성하여 전자우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아이디어 접수 후 창의성, 실현가능성, 효과성을 중점적으로 심사하여 ▲최우수 1명 ▲우수 2명 ▲장려 5명 등 총 8명을 선정해 오는 8월에 총 160만 원 상당 상금을 시상할 계획이다.

부천시 정책기획과 관계자는 “기업·시민의 생각에서 출발하는 규제혁신은 더 나은 변화를 위한 시작점”이라며, “이번 규제개선 기업·시민 아이디어 공모전에 많은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 홈페이지(http://www.bucheon.go.kr) > 새소식 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