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통합자원봉사지원단 수해복구 지원활동 펼쳐
부천시, 통합자원봉사지원단 수해복구 지원활동 펼쳐
  • 박영미 기자
  • 승인 2023.08.04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매도시 공주시 피해 현장 찾아 구슬땀 흘려

부천시는 지난 1일 부천시통합자원봉사지원단 자원봉사자들이 자매도시인 충남 공주시를 찾아 수해복구 지원활동을 펼쳤다고 전했다.

이날 복구지원 활동에는 대한적십자 봉사회 부천지구, 바르게살기운동 부천시 협의회, 부모와 함께 학생문화봉사단, 부천시 안전모니터봉사단, 부천시 해병대 전우회, 부천의용소방대, 소사자율방범연합대, 원미자율방범연합대 등 40여 명이 힘을 모았다.

부천시통합자원봉사지원단 자원봉사자
 부천시통합자원봉사지원단 자원봉사자들이 가재도구를 세척하고 있다

자원봉사자들은 최근 집중호우로 인해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충남 공주시의 한 농가를 찾아 침수된 비닐하우스와 주거시설의 가재도구 및 전자제품 세척·건조하고, 못쓰게 된 생활폐기물을 처리하는 등 복구 지원활동에 구슬땀을 흘렸다.

연일 폭염주의보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안전사고가 우려됐으나 사전 안전교육 내용을 숙지한 자원봉사자들은 안전하고 일사불란하게 수해복구 지원활동을 진행했다.

수해를 입은 농가 주인은 “비닐하우스가 모두 잠기는 수해로 망연자실하였는데, 부천시의 자원봉사자가 먼 이곳까지 찾아와서 복구작업을 해주니 매우 큰 힘이 됐다. 다시 일어설 힘을 얻었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유연승 자원봉사센터장은 “각자의 생업도 뒤로 미룬 채 폭염 속에서 위험을 무릅쓰고 함께 해주신 자원봉사자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부천시 통합자원봉사지원단은 재난으로 도움이 필요한 곳이라면 언제든 달려갈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사항은 부천시자원봉사센터(625-6504)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