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대초등학교, 학생자치회 주관 학교폭력 예방 프로젝트 실시
약대초등학교, 학생자치회 주관 학교폭력 예방 프로젝트 실시
  • 박영미 기자
  • 승인 2023.10.06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학생자치회 주관 학교폭력 예방 프로젝트 운영

학교폭력 예방 공모전 우수작 선정 및 학교폭력 예방 물품 나눔 활동 진행

약대초등학교(교장 임봉섭)는 학생자치회의를 통해 결정된 학교폭력 예방과 관련한 프로젝트를 진행하였다.

학생들이 회의를 통해 스스로 주제를 정하고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프로젝트 활동을 통해 평화로운 학교 만들기에 앞장섰다는 것이 주목할 점이다.

학교폭력예방 프로젝트 사진
학교폭력예방 프로젝트 사진

9월 7일부터 일주일간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 글과 그림 공모전을 개최하여 급식실 앞 공모전 응모함을 만들어 학생들의 참여를 유도하였고 학생자치회의를 통해 ‘어떤 사람에겐 짧은 순간, 어떤 사람에겐 깊은 상처’라는 우수작을 선정하여 그 내용을 각인한 물품을 제작하였다.

이러한 활동을 바탕으로 효과적인 학교폭력 예방 물품 나눔 캠페인을 계획하여 26일~27일 이틀 동안 점심시간을 이용하여 교실마다 돌아다니며 우수작 문구로 구호로 만들어 외치고 학교폭력 예방 물품을 나누어 주었다.

학생들은 자신들이 직접 참여한 학교폭력 예방 문구에 관심을 보이며 삼삼오오 모여 스스로 구호를 외치는 진풍경을 연출하였다.

학교폭력예방 프로젝트 사진
학교폭력예방 프로젝트 사진

학생자치회의 학교폭력 예방 프로젝트 소식을 들은 약대초 학부모회와 학부모폴리스 임원분들이 연합하여 약대초 자체 학교폭력 예방 등굣길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지난 10월 5일 아침 등교시간에 학생자치회 임원과 학부모가 함께 교문 앞에서 피켓을 들고 학교폭력 예방 구호를 외치며 평화로운 학교 만들기에 힘을 보탰다.

무심코 들어서는 정문 앞에서 언니, 오빠들의 구호를 들은 1학년 학생은 “학교폭력 비켜!! 친구들과 사이좋게 지내야 해요.” 웃으며 들어서는 모습이 매우 인상적이였다. 캠페인에 참여한 한 학부모님은 “학교뿐이 아니라 가정에서도 다른 사람을 배려하고 소통하는 자세를 기르도록 밥상머리 교육을 강화해야 한다”고 소감을 밝히셨다.

임봉섭 교장은 “초등학교에서 학생들의 인성교육과 서로 더불어 살아가는 자세와 배려와 소통을 가르치는 일은 매우 중요하다. 또한 학생들 스스로 느끼고 또래배움이 일어날 수 있도록 학교에서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약속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