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대명초, 학부모와 함께하는 나는 요리
부천대명초, 학부모와 함께하는 나는 요리
  • 박영미 기자
  • 승인 2023.10.16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꿈끼탐색 드림페스티벌주간 학부모회 교육기부 진로테마수업 실시

부천대명초(학교장 김현남)는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방과후에 학부모회 교육기부 ‘학부모와 함께하는 나는 요리사!’ 진로테마수업을 실시하였다.

10월 ‘꿈끼탐색 진로페스티벌’의 일환으로 학부모가 함께 참여한 진로테마수업으로 1,2학년은 모닝빵 만들기, 3-6학년은 바람떡 만들기 수업으로 학생들의 진로 탐색과 요리를 통해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모닝빵 만들기

학생들과 학부모 모두 흥미로운 요리 수업으로 희망자가 많아 제비뽑기 등을 통하여 공정하게 대상자를 선정하였다. 특히, 바람떡 만들기 수업은 2022년도 부천시 연계 ‘찾아가는 식생활 개선교육’ 수업을 본교 학부모가 수강한 후 이를 학생들에게 다시 전수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모닝빵 만들기는 햄, 당근, 양파, 감자, 콘을 큰 그릇에 섞은 후 모닝빵 사이에 넣어 만드는 데 이때 삶아진 감자는 학생들이 으깨어 사용한다.

바람떡 만들기도 반죽을 밀대로 밀어서 소를 얹고 반으로 접은 후 컵으로 찍어내면 완성이다. 이때 여러 가지 색의 반죽을 섞어서 개성 있는 반죽을 만들 수 있다.

바람떡 만들기
바람떡 만들기

3학년 김** 학생은 “떡보다는 빵이 익숙한 편이었고 명절에나 먹어 볼 수 있었던 떡을 직접 만들어 보니 새로웠으며 예뻐서 먹기가 아까웠다”고 말하였다. 김** 학부모는 “더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었으면 좋았을 텐데 한정된 인원에게만 기회를 주어 아쉬웠다”고 말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