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역곡초, 2023 학생자치회 및 학부모 활동-배움은 존경으로, 가르침은 사랑으로
부천역곡초, 2023 학생자치회 및 학부모 활동-배움은 존경으로, 가르침은 사랑으로
  • 박영미 기자
  • 승인 2023.10.25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역곡초 교육공동체의 자발적인 아름다운 교육 활동 전개

부천역곡초(교장 백수만) 지난 19일부터 26일까지 학생과 학부모는 선생님들의 사랑, 믿음과 응원을 느끼며 의 결속을 다질 수 있는 '존경, 가르침, 사랑 실천' 캠페인 활동을 전개한다.

부천역곡초등학교 교육공동체 활동
부천역곡초등학교 교육공동체 활동

학생자치회 주관 친구 칭찬하기 활동은 학생자치회원 공약 중 하나인 ‘친구칭찬데이’와 연관지어 시행하였다. 친구를 칭찬하는 쪽지를 작성한 뒤 친구와 함께 찍은 사진을 상품을 받는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칭찬'의 이점을 몸소 체험하며 친구와의 관계도 돈독해질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였다.

또한 학부모회의 자발적 기획과 학생자치회, 교육공동체의 지원으로 학생들이 아침 자습, 쉬는 시간, 점심시간에 선생님들께 응원, 격려, 감사의 말이 담긴 포스티지를 작성하였다.

학부모회에서는 손수 포장한 선물을 나눠주시며 학교의 주인공인 학생 지원의 교사, 학부모, 교직원의 긍정교육 환경 문화를 제공하였다.

교육공동체의 지원으로 학생들이 아침 자습, 쉬는 시간, 점심시간에 선생님들께 응원, 격려, 감사의 말이 담긴 포스티지를 작성

백수정 학부모회장과 학부모 임원들은 “학생들에게 선생님을 향한 사랑을, 선생님께는 학생들과 학부모님의 무한한 지지와 사랑 실천의 학부모회 응원의 마음으로 진행했습니다. 존중과 배려가 함께하는 역곡초를 응원합니다.”라고 말하였다.

부천역곡초 백수만 교장은 “미래교육 향한 학교 자율 주행의 힘과 구성원 공감의 성장 동력으로 인성과 역량의 교육 여건이 마련될 수 있습니다. 행복한 미래 삶을 준비하는 생각채움, 마음나눔, 꿈키움 지향을 위해 아름다운 정진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