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중흥초, ‘수업 무빙 플러스’ 행사로 미래교육의 방향성 제시
부천 중흥초, ‘수업 무빙 플러스’ 행사로 미래교육의 방향성 제시
  • 박영미 기자
  • 승인 2023.10.26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흥초 경기도내 60여명 교직원 초청 수업 나눔 행사 운영‘

중흥초 에듀테크, 인공지능 연계 수업 8개 수업 나눔 부스 운영

중흥초등학교(교장 이인희)는 지난 10월 23일, '수업 무빙 플러스' 행사를 통해 인공지능(AI)과 메타버스를 활용한 미래교육의 모습을 관외 선생님 60여명과 함께 공유했다. 이번 행사는 총 8개의 부스에서 15분씩 체험형 교육을 진행, 교육의 다양성과 혁신성을 보여주었다.

행사는 토크콘서트로 서막을 열었으며 참석자들은 생성형 인공지능과 미래교육, 그리고 중흥초등학교의 교육방향에 대해 상세히 들을 수 있었다.

수업 무빙 플러스 행사 포스터

특히 학생들이 실제 중흥초등학교에서 배우고 있는 디지털 시민역량 교육, 인공지능 교육의 사례들이 많은 사람들의 흥미를 끌었다.

뒤이어 올해 구축된 3층 AI스페이스와 4층 사이언스 스페이스에서는 다양한 부스 행사가 진행되었다. 3층 AI스페이스에서는 인공지능을 활용한 수학 수업, 인공지능을 활용한 책 만들기 수업, AI펭톡을 활용한 영어수업, 인공지능과 메타버스를 활용한 체육수업이 선보여졌다.

사이언스 스페이스 행사 장면

에듀테크를 활용하여 각 과목과 연계된 수업사례들이 선생님들의 공감과 감탄을 자아냈다. 또한 이러한 혁신적인 교수법이 학생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지에 대한 통찰을 얻었다.

한편, 4층 사이언스 스페이스에서는 AI플랫폼 하이러닝을 활용한 수업, 지능형 과학실ON을 활용한 과학수업, 메타버스와 배움노트를 활용한 디지털 시민교육, 클라썸을 활용한 토론+에듀테크 디지털 시민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수업이 진행되었다.

이러한 체험을 통해 선생님들은 미래 교육과 디지털 시민역량을 향상시키는 방법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었다.

참석한 한 선생님은 “이렇게 다양한 에듀테크를 활용한 수업을 한자리에서 만나고 체험해 볼 수 있어서 너무 재미있었다. 내일 학교에 가서 학생들과 사용해 보고 싶다.”며 소감을 밝혔다.

또한 미래교육담당관 디지털 시민교육 담당 송준호 장학관과 강수진 장학사도 참관을 하며 “학교가 적극적으로 혁신을 추구하고, 학생들의 학습 경험을 풍부하게 만드는 데 어떤 방식으로 기여할 수 있는지에 대한 아이디어와 노력을 보게 되어 매우 인상 깊었습니다.”며 미래역량을 키우는 교육에 깊은 관심과 지지를 표현하셨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