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과 함께하는 문화도시 부천 시민총회
시민과 함께하는 문화도시 부천 시민총회
  • 박영미 기자
  • 승인 2023.11.15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문화재단, 문화도시 시민분과 활동을 돌아보는 이야기의 장 개최

더 나은 문화도시 부천을 만들기 위한 시민총회가 열린다.

부천문화재단(이하 재단)은 오는 16일 부천시청 판타스틱 큐브에서 '2023 문화도시 부천 시민총회'를 연다.

시민총회 초대장
시민총회 초대장

시민총회는 한 해 동안 시민이 직접 제안한 의제를 투표를 통해 선정하고, 다음 해 주요 사업과 정책 방향에 반영하기 위한 자리다. 이번 총회에서는 올해의 9개 분과 활동인 ▲1인 가구 ▲도시아트브랜딩 ▲시니어 건강 ▲아빠육아 ▲초고령화시대의 문화예술 강사 ▲환경 ▲예비작가 ▲예술실험 ▲부천 생태계 관찰 등을 엿볼 수 있다.

또한 올해의 가장 좋았던 문화도시 사업에 대한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2024년도의 문화도시 부천의 주요 사업과 정책 방향을 논의한다. 행사를 축하하기 위해 청년예술가 아코디엠 공연도 펼쳐진다.

시민총회  카툰 이미지
시민총회 카툰 이미지

온라인 사전 예약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재단 누리집(www.bcf.or.kr)과 도시플랫폼B(도시플랫폼B.com), 재단 문화도시부(032-320-6483)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재단은 2019년 국가 지정 첫 법정문화도시로 부천시가 지정됨에 따라 다양한 문화도시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문화도시 부천의 슬로건은 ‘말할 수 있는 도시, 귀담아듣는 도시’로 시민이 문화 활동의 주인공이 되도록 매년 다양한 의제를 제안하고 결정하는 시민총회를 개최하고 있다.

*안내 : https://www.bcf.or.kr/cust/noti/noticeDetail.act?ArticleId=20141&sArticleCategoryI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