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행복 버무림 김장 나눔’
부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행복 버무림 김장 나눔’
  • 박영미 기자
  • 승인 2023.11.17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시 2023년 김장나눔 연합행사 참여

부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오욱제)는 지난 15일 부천시자원봉사센터 주최 하에 신중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비롯한 지역 내 17개 유관 기관 및 단체들과 연합하여 부천중앙공원에서 ‘2023년 사랑의 김장 나눔 연합행사’에 참여하였다.

부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15일 부천중앙공원에서 ‘2023년 사랑의 김장 나눔 연합행사’에 참여했다
부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15일 부천중앙공원에서 ‘2023년 사랑의 김장 나눔 연합행사’에 참여했다

이날 김장 행사는 부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소속 결혼이민자 봉사자 10명 등 모두 250여 명이 참석하였으며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즐거운 분위기로 행사가 진행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조용익 부천시장은 “뜻깊은 행사에 많은 봉사자들과 기관들이 한데 모여 한마음으로 어려운 이웃을 돕는 김장 행사를 갖는 것이 큰 의미가 있다”며 어려운 이웃을 위해 아낌없이 봉사하는 다문화가족들을 격려했다.

이날 김장 나눔에 참여한 한 결혼이민자는 “혼자가 아닌 다함께 김장을 하면서 한국의 문화와 정을 느낄 수 있었고, 행사를 진행하는 동안 내내 즐거웠다”며 “ 도움을 줄 수 있어서 기쁘고, 이후에도 이런 좋은 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날 담근 김장김치는 부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다문화가족 및 한부모 가정, 조손가정, 장애 가정 등 100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