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부천병원 문종호 병원장 경기중부해바라기센터장 취임
순천향대 부천병원 문종호 병원장 경기중부해바라기센터장 취임
  • 박영미 기자
  • 승인 2024.01.09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일 순천향대학교 부속 부천병원 문종호 교수(소화기내과)가 경기중부해바라기센터 센터장으로 부임

순천향대학교 부속 부천병원 문종호 교수(소화기내과)가 지난 1일에 경기중부해바라기센터 센터장으로 부임하였다. 같은 날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병원장으로도 임명된 문종호 센터장은 췌담도 내시경 분야의 세계적인 권위자로 최근에는 난치성 악성 담도 협착 내시경 치료를 위한 ‘ 새 금속 배액관’을 개발하기도 하였다.

문종호 병원장(가운데), 이소영 소장(좌측), 홍경순 부소장(우측)
순천향대 부천병원 문종호 병원장 경기중부해바라기센터장 취임했다
[문종호 병원장(가운데), 이소영 소장(좌측), 홍경순 부소장(우측)]

순천향대 부천병원은 권역정신응급의료센터를 운영하고 있어 성폭력, 가정폭력, 성매매 피해자가 응급 시에 방문하여 일차적으로 의료적 지원과 더불어 증거 채취를 실시할 수 있고, 초기 상담을 통해 안정화를 시켜주는 기능을 담당하고 있다.

특히, 경기중부해바라기센터 응급지원센터는 응급의료센터 외 산부인과, 정신건강의학과 그리고 그 외 전문 외과 분야와도 긴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있어 성폭력, 가정폭력, 성매매 피해자가 국가의 보호 아래 필요한 지원 서비스를 받고 신속하게 치료 회복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고 있다.

문종호 센터장은 “폭력은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겠으나, 피해가 발생하였을 때는 해바라기센터가 의료기관 내에 설치된 목적에 맞게 신속하고 정확한 의료지원을 제공하고, 이 과정에서 특히 이차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대한의 노력에 부족함이 없어야 할 것이다”고 말했다.

특히 경기중부해바라기센터는 부천 뿐 아니라, 김포, 시흥, 광명, 안양, 고양, 성남과 같은 경기지역과 인천, 서울 서부 지역에서도 많이 내원하는 만큼 경기 서부지역의 사회 의료 안전망 구축에 핵심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이라고 하였다.

경기중부해바라기센터는 성폭력, 가정폭력, 성매매 및 스토킹, 데이트폭력 피해자에게 365일 24시간 상담, 의료, 법률, 수사지원을 원스톱(one-stop)으로 제공하고, 심리지원도 제공하는 성폭력 피해자 통합지원센터로, 2023년 한 해 동안 총 13,508건의 상담, 의료, 수사·법률, 심리, 사회, 동행 지원 등을 제공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