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우리동네 체험처 '뚜벅뚜벅 마을교실' 운영자 역량강화 연수 개최
2024 우리동네 체험처 '뚜벅뚜벅 마을교실' 운영자 역량강화 연수 개최
  • 박영미 기자
  • 승인 2024.02.08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계를 넘어 학교와 마을이 함께 성장하는 역량강화 연수

‘마을이 함께하는 교육의 의미’에 대한 강의 및 논의

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선복)은 지난 2월 7일 우리 동네 체험처 운영자 및 강사들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연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에서는 부천 지역의 마을 체험처 운영자 30여명이 한자리에 모여 우리 동네 체험처 뚜벅뚜벅 마을교실 사업의 의미를 전달하고 함께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뚜벅뚜벅 마을교실'이란 학생의 배움과 성장을 위해 내가 살고 있는 마을의 체험처를 직접 방문하여 학습 경험을 넓히는 교육활동이다.

2024 우리동네 체험처 '뚜벅뚜벅 마을교실'  운영자 역량강화 연수
2024 우리동네 체험처 '뚜벅뚜벅 마을교실' 운영자 역량강화 연수 사진

연수의 주요 내용은 ▲ 뚜벅뚜벅 마을 교실의 의미 ▲ 삶과 연결된 배움의 가치 ▲ 운영자 및 강사가 알아야 할 수업 꿀팁 ▲ 행정사항 등으로 구성되었다.

김선복 교육장은 “학생들은 내가 현재 살아가고 있는 마을에서의 체험을 통해 삶과 연결된 배움을 경험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또한 “모두가 교육의 주체이기에 학교와 지역사회 간 상호협조 체제를 마련하고 마을과 연계한 프로그램, 체험처 등을 발굴하여 다양한 학습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