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건강가정지원센터, 한부모가족시설과 업무협약 체결
부천시건강가정지원센터, 한부모가족시설과 업무협약 체결
  • 박영미 기자
  • 승인 2024.03.08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부모가족의 자립과 삶의 질 향상 위한 협력체계 구축

부천시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이미선)는 지난 5일 부천시 모자가족복지시설인 은가람빌(원장 이소용)과 한부모가족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해 한부모가족 지원을 강화한다.

이번 협약은 한부모가족의 자립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양 기관이 협력해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자 마련됐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 ▲상호협력체계를 통한 가족프로그램 지원 ▲한부모가족 지원에 필요한 인적·물적 네트워크 구축 ▲기타 업무 연계 및 협력이 필요한 사항 등이 있다.

부천시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이미선)는 지난 5일 부천시 모자가족복지시설인 은가람빌(원장 이소용)과 한부모가족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부천시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이미선)는 지난 5일 부천시 모자가족복지시설인 은가람빌(원장 이소용)과 한부모가족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을 통해 부천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한부모가족에게 필요한 가사서비스와 가사용품을 지원해 한부모가정의 효율적인 가사노동 주거환경을 마련할 계획이다. 부모와 자녀가 함께할 수 있는 문화·체험활동 기회를 제공해 가족 간 소통과 유대를 강화하고 가족관계 증진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미선 부천시건강가정지원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은가람빌과 긴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해 부천시 내 한부모가족들에게 더 효과적이고 도움이 되는 맞춤형 지원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소용 은가람빌 원장은 “부천시건강가정지원센터와의 협력을 통해 시설에 거주하는 한부모가족들이 사회 참여와 자립을 위한 다양한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부천시 여성가족과장은 “한부모가족은 일반 가정에 비해 사회적, 경제적, 정서적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한부모가족의 안정적인 양육환경 조성 및 자녀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정책을 계속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천여성청소년재단(대표이상 양선희)이 운영하는 부천시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는 지역 내 거주하는 모든 시민을 대상으로 가족문제를 예방하고 건강한 가정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 상담, 문화, 돌봄지원서비스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센터(032-326-4212)로 문의하거나, 센터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참고하면 된다.

○ 부천시건강가정지원센터 (032-326-4212)

○ 홈페이지: https://bucheon.familynet.or.kr

○ 인스타그램: bucheonfamily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